산업용세탁기 무역기업 - 가와모토 한국지사
 
 
Home l 공지사항 l 질문&답변
 
   
  매직잉크세탁요령
  글쓴이 : 최고관리자     날짜 : 08-11-17 10:19     조회 : 4558    
오염 물질ㅡ매직 잉크
오점 종류ㅡ유용성   
오점 성질ㅡ오래되어도 변하지 않는다.
오점 성분ㅡ염료, 고급알콜의 에스텔 및 초산에스텔을 성분으로 하고 있다.

주의 사항ㅡ매직 잉크도 잉크와 같이 주머니 부근에 많으므로 주머니를 끄집어 내어 먼저 씻는다.

오염 부분ㅡ가슴부분, 주머니, 소매 끝
오점 상태ㅡ건조된 것은 굳어진 상태

오점 색상    다양

일반 처리법  1. 안감이 깨끗이 되었으면 잘 건조한 후 겉천의 오점 부분은 모노크롤벤젠에 드라이소푸로 같은 량을 혼합한 것 또는 초산아밀을 바르고 오점제거 브러쉬로 두드린다. 이 조작을 성의껏 반복한다.

2. 오점이 변하여 떨어질 것 같으면 석유계용제나 퍼크로를 뿜어 끼얹고 마른천으로 두드린다. 이를 3~4회 반복한다. 여전히 색소가 남아있을 경우도 있으나 가능하면 여기서 끝내는 것이 좋다.


오래된 경우  1. 일반 처리법으로 제거하지 못한 색소는 제거하기 힘들다. 억지로 제거하려면 차아염소산소다, 과망간산가리, 과붕산소다의 순으로 효과가 있으나 사용에는 매우 주의하여야 한다.


뒷 처리법  표백작용이 끝난뒤는 분무기로 물을 뿜어 끼얹고 난 다음 마른천으로 두드려 반 건조상태로 한다. 이를 4회 이상 반복하고 역품을 완전히 제거하였다고 확신을 가질 때까지한다.


유/수세 관계  유세 및 수세 모두 꼭 사전에 오점제거를 하고 잘 건조시킨 후 작업에 들어간다. 단, 표백제를 사용하여 완전히 오점제거처리를 완료하였으면 물처리를 생략하고 곧바로 수세처리를 해도 좋다.


약품사용시 주의점ㅡ차아염소산소다를 쓸 수 있는 대상이 되는 옷천은 면, 마, 레이욘, 데트론의 백색천에 한한다. 본견, 양모, 염색물에는 절대 사용불가하다.

차아염소산소다에 의하여 오점이 완전히 지워지면 하이보(찌오류산소다)의 포화용액을 바른다. 즉, 탈 염소산처리다.